행복하고, 즐겁고, 신나게

말띠와 잘 맞는 궁합은? 본문

사주운세풀이

말띠와 잘 맞는 궁합은?

편하게하는 사람 2018. 4. 2. 13:35

말띠와 잘 맞는 궁합은?

 

일반적으로 말띠는 호랑이띠나 개띠와는 4살 차이로 잘 맞는다고 합니다. 이는 사주명리학의 삼합 이론과 같습니다. 서로 다른 오행이 모여서 새로운 오행을 만드는데 하나라도 떨어져 나가면 합이 안 되기 때문에 결속력이 가장 강한 합입니다. 이러한 원리를 궁합에 접목하였습니다.

 

그러나 실제 살아보면 좋을 때가 있고, 미울 때도 있습니다. 즉 어떤 띠와도 '좋았다, 미웠다'를 반복합니다.

 

 

 

우리의 환경

동양에서는 지구의 원운동(공전, 자전) 과정을 음양오행의 기운을 기준으로 구분했습니다. 즉 연월일시를 음양오행인 간지로 표시한 것이 사주입니다. 사주는 동양의 시간 부호이면. 기운의 분포인 기분입니다.  

 

사주를 분석하면 좋아하는 기운과 싫어하는 기운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운을 가진 사람은 좋아 보이고, 싫어하는 기운을 가진 사람은 미워 보입니다. 지구가 돌고, 운이 돌기 때문에 좋았다, 미웠다를 반복합니다. 그러나 살아가면서 서로 싫어하는 운이 있을 때는 많이 미워하면서 길어지면 헤어집니다. 이는 운의 흐름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운의 흐름

 

지구의 원운동 과정을 펼치면 롤러코스터처럼 오르락내리락합니다. 내가 힘들게 되면 신경이 예민하고

짜증이 늘어나 사사건건 문제를 만들어 다투게 됩니다. 두 사람이 같이 힘든 시기가 되면 많이 다투게 되고, 길어지면 헤어집니다. 이는 사주풀이로 알 수 있습니다.

 

궁합을 보는 방법은 띠궁합, 혈액형궁합, 나이궁합, 이름궁합, 속궁합 등 많지만, 모두 변하지 않는 것을 대상으로 했기 때문에 좋으면 평생 좋아야 하고, 나쁘면 평생 나빠야 합니다. 우리의 환경이 그렇지 않습니다. 나도 변하고, 너도 변하고, 모두가 변합니다. 그러므로 궁합법으로 좋지 않습니다.

 

미래예측학박사가 상담하는 철학관

 

인천철학관에서는 사주궁합법을 적용하여 궁합을 판단하며, 함께 산다면 상대방의 성격을 알고 맞추어야 하고, 이유 없이 미워지는 시기와 서로가 힘들어하는 시기가 언제 있고, 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알려주어 스스로 판단하게 합니다.

 

성격을 알아야 합니다.

상대방의 성격을 바꾸어 보려고 노력하지만 안 됩니다. 함께 살면서 편안하려면 상대방의 성격을 알고 맞추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어떤 특성이 있고, 어떻게 대응해야 좋은지 설명합니다.

 

미워지는 시기

함께 살아가는 동안 이유 없이 미워지는 시기와 기간을 알려주어 그러한 시기가 오더라도 쉽게 이겨낼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힘들어하는 시기

두 사람이 같이 힘들어하는 시기를 알려주어 서로 도와줄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신경이 예민하고 짜증을 내는 것은 일이 생각이나 기대같이 안 되기 때문이므로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격려하고 칭찬해야 합니다. 모르면 다투고 헤어질 수 있지만, 알면 도와줍니다.

 

이와 같은 관계는 부부관계, 부모자식 관계, 동업자 관계 등 나와 누구라도 함께 있는 동안 내가 편안하려면 궁합을 보아야 합니다.

 

인천철학관 원장은 궁합을 연구하여 「사주명리를 이용한 궁합 연구」논문을 발표했습니다. 이혼한 부부들 대부분은 힘든 시기의 끝에서 헤어졌습니다. 만약에 궁합을 보고 힘든 시기의 끝을 알았다면 이혼까지 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연구논문-사주명리를 이용한 궁합 연구

 

말띠와 범띠 혹은 개띠와 궁합이 좋다, 나쁘다고 단정할 수 없습니다. 평생을 함께 살다 보면 좋았다, 미웠다를 반복합니다. 사주를 분석하여 기운의 흐름을 비교해야 좋아할 때와 미워할 때를 알 수 있습니다. 궁합은 좋을 때보다 미워할 때를 알려주어 같이 산다면 백년해로할 수 있는 길을 알려 주어야 합니다.

 

 

인천철학관은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부평동 152-1) 부평 시장 로터리 롯데시네마 1층 120호에 있으며, 지하주차장을 이용하시면 3시간 동안 무료로 주차할 수 있습니다.